안녕하세요
AMD 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명차 제네시스 차량을 가지고 왔습니다.
G70모델입니다.
짜잔!!!!
이렇게 보면 더러움이 별로 안보이시죠?
자! 한번 확대해보겠습니다.
뒷범퍼 쪽을보시면 최근에 비를맞은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실제로 대구에 비가 많이 왔었습니다.
강수량은 그리 많지 않았는데 거의 일주일 동안 비가왔습니다.
뒷부분을 전체적으로 사진 찍으니 오염이 이제 좀 보이시죠?
깨끗한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저 부분을 사스라고 해야할까요? 사스라고 하기엔 좀 작은 느낌인데 명칭은 잘 모르겠습니다.
오염이 엄청 쌓여있습니다. 그리고 문짝 부분에도 빗물에 오염 된 상태에 먼지도 많이 묻은 것 같습니다.
휠 하우스 안쪽도 오염이 많이 보이고 차량이 전체적으로 오염이 많이 보입니다.
차량은 날렵하게 이쁘게 잘 빠진거 같습니다. 랩핑인지 수전사인지 모르겠지만 포인트도 이쁘게 들어가있구요.
그리고 타이어가 엄청 큽니다!
앞부분 그릴과 범퍼 부분도 오염이 상당하네요.
일단 차량 상태를 보고 어떤 케미컬을 사용할지 결정합니다.
차량 상태를 보면 전체적으로 관리가 된 차라는 느낌이 있고
휠에 분진가루가 많이 보이는걸로 봐서 최근에 많이 달린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프리워시 후 철분제거를 할까 철분제거 후 프리워시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철분제거 먼저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차량 전체에 철분이 있는게 아니라 휠 부근에만
철분이 있는 느낌이어서 도장면도 슬릭감이 좋고 상태가 괜찮은 느낌입니다.
차량 전체에 원액으로 시원하게 도포 해줍니다.
제 생각대로 휠 쪽에만 분진이 많이 있습니다.
도장면에는 철분 반응이 거의 없어요.
이건 많이 달려서 생긴 겁니다.
이런 차량은 갈변제거 보다 깨끗한 세정에 좋은 케미컬을 사용하여 붓으로 세척해주었습니다.
갈변제거하면 깨끗해지긴 하지만 이 차량은 갈변제거 보다 오염물을 제거하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관상 더러워보이지 않는다면 갈변을 제거 안하는 쪽을 좋아합니다.
갈변 자체가 타이어 노화방지제 성분이라 타이어에 어느정도 남아있는게 좋습니다.
휠에 엄청난 오염이 나오는게 보이시죠? 휠은 아래에 결과물 사진이 있으니 그걸로 확인해보시면
깜짝놀라실겁니다.
이너림 부분도 오염이 많아보여서 전체적으로 한번 닦아드렸습니다.
살짝 닦기 시작했는데 밑에 시커먼 물이 흘러내리네요.
어우....
항상 휠과 타이어는 고압수를 넉넉하게 쏴줍니다.
안 쪽에 폼이나 세정제가 남아있으면 캘리퍼나 디스크부분을 부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세정할 자신이 없으면 휠 안쪽은 세정 안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철분제거제를 깨끗히 씻어낸 후 스노우폼으로 도장 전체를 덮어주었습니다.
폼을 도장에 뿌려서 때를 불리고 오염을 제거해주는 프리워시 과정입니다.
약 5분~10분 정도 기다려 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폼이 다 흘러내립니다.
이렇게 흘러내린 상태에서 도장 전체에 버킷을 이용하여 미트질을 해줍니다.
만약에 스노우폼 전에 프리워시 과정이 전혀 없다면 고압수로 한번 세척 후에
미트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염물이 미트에 묻어서 차량 도장면에 기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앞전에 철분제거제를 이용하여 전체 도포 후 고압수로 프리워시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스노우폼을 뿌린 상태에서 바로 미트질을 시작했습니다.
미트질 후 유리 유막제거작업을 했습니다.
유막제거는 유리면을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면이 유막제거가 된 상태를 확인하고 가장자리 부분이나 와이퍼 아랫부분에
필요하다면 유막제거를 추가로 해주셔도 됩니다.
이 차량은 전체적으로 다시 한번 더 유막제거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보통 유막제거를 할 때는 고객님께 여쭤보고 필요하시다고 하시면 마스킹 후 끝까지 해드리는데
끝부분이나 와이퍼 아랫부분등은 굳이 안하고 지나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드라잉 존으로 이동 후 빠르게 드라잉타월로 물기를 제거 해줍니다.
틈새도 꼼꼼하게 물기제거를 해줍니다.
깨끗하게 유막제거가 된 유리면에는 꼭 발수코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수코팅제를 아낌없이 넉넉하게 발라서 코팅작업을 해줍니다.
코팅작업 후 경화를 시켜줍니다.
경화가 되는 동안 도장면에 왁스 코팅제를 발라서 도장면을 코팅해줍니다.
씻고나면 스킨과 로션을 바르죠? 그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석구석 꼼꼼하게 코팅작업을 해줍니다.
코팅작업이 끝나면 문을 열고 틈새 부분도 코팅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차량 도장면을 코팅하고 나면 경화시간이 적당히 지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제품 설명서에 나와있는 경화시간을 지켜주는 것입니다.
저도 그 시간에 맞춰서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유리면에 발수코팅제를 버핑타월로 닦아내줍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작업성이 그렇게 좋은 제품이 아니라서 버핑이 좀 많이 힘들어요.
닦아도 닦아도 잔사가 남고 잘 안 닦아집니다 ㅠㅠ
그래도 제품이 수명이 길고 방오성이 좋아서 사용합니다.
약 60km 속도로 달리면 유리면에 물기가 다 날라가는 제품입니다.
휠 부분도 깨끗히 닦아주고 코팅제로 코팅을 해줍니다.
구석구석 꼼꼼히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코팅제를 이용해서 타이어도 깨끗하게 코팅작업을 해줍니다.
짜잔!!!! 어떤가요?
작업을 끝낸 후 사진입니다.
휠이 완전 쌔삥이 되었죠? 저는 이렇게 작업합니다.
자 이건 작업 후 모습입니다.
디테일링 세차를 요청 하셔서 4시간 정도 작업했습니다.
구석구석 꼼꼼히 하다보면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리고 힘들어요.
열심히 닦아드렸습니다!
제네시스 차가 좋습니다!
소리도 얼마나 웅장하던지
감탄했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세차가 끝이 났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은 아래에 링크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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